오늘은 Apple의 "리딤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적으로,




"리딤"은 무엇인가?

리딤(Redeem)은 개발자가 유료어플을 등록하게 되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무료 쿠폰입니다.

무료 쿠폰이라는 말 그대로 이 코드를 통해서 어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어플 개발 후 홍보용으로 배포되어지는데요.

주로 개발자분들께서 활동하는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 배포가 되어집니다.




리딤의 활용!

리딤은 단순한 "무료 배포"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리딤은 무료로 어플을 배포하고 이를 사용한 사용자로부터 "리뷰"를 통한 어플에 대한 평가와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 등등의 실 사용자로부터의 "피드백"을 얻기 위함입니다.

P.S. 실제로는 그냥 "먹튀"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인게 함정이지만..




그렇다면,

리딤코드, 어떻게 쓰는겨?

리딤코드는 아이팟, 아이폰 내의 앱스토어 (어플)와 iTunes (프로그램)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포스팅에 기재된 내용은 iOS 7.1.1기준, iTunes 11.2.2 버전 기준입니다.




iTunes에서 리딤코드 등록방법입니다. 간단하지만 그림으로 보여드릴께요.

우선,아이튠즈 실행 후 앱스토어로 들어가 줍니다.

(로그인이 안 된 경우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도 해주세요)




자, 로그인 하셨으면 좌측 상단에 자신의 계정를 클릭해줍니다.













계정을 누르시면, "코드 교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역시 클릭해주세요.









모두들 아시겠지만 로그인과는 상관없이 또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어플 받을 때도 귀찮게 하는 화면이죠 허허 또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하시면 리딤코드 입력을 위한 창이 열립니다.

코드를 입력하시고 "코드 교환"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등록이 완료되었네요!

코드 등록이 완료되면 iTunes를 통해 설치하셔도 되고 앱스토어 상의 "구매 목록"을 통해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iOS 7.1.1의 앱스토어에서 리딤코드 등록 방법입니다.


쭉~ 스크롤해서 최하단으로 화면을 내리시면

"코드 교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단 이미지의 파란색 테두리된 부분에 리딤코드를 입력, "코드 교환"버튼이 활성화 되면 터치해서

코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코드를 등록하시면 "구매 목록"에 리딤 코드로 등록된 어플이 존재합니다. 이를 기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별도 과금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데이터 요금은 당연히 부과됩니다.)


코드가 하나밖에 없어서 기기 내에서 등록하는 부분은 재대로 캡쳐를 못했네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샤이닝론


이번에는 두근두근 아이폰 5C와의 첫만남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나름의 첫 아이폰이기도 하고 애플 재품은 종종 써봤지만 스마트폰으로서는 처음입니다. (APPLE BBA 아니에요 ㅋㅋ)


두서 생략하고 사진과 설명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두근두근.. 기존에 사용하던 폰이 끊어진 상태에서 드디어 아이폰 5C가 도착했습니다. 짝짝~

내부는 뽁뽁이로 감싸진 5C와 유심카드가 들어있네요.


이제 택배 상자를 무차별하게 찢.. 아니 열고 아이폰 5C를 꺼내보도록 할께요!



인터넷으로 폰을 구매해보신분이시면 누구나 아시겠지만 유심카드가 동봉되어 옵니다.

아래 아이폰 5C는 이상한 비닐이 아이폰 5C 상자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제 비닐테기를 뜯어내고 (아니면 그냥 케이스만 쏙 빼내셔도 됩니다.)



잠깐! 상자 측면과 후면, 정면 사진입니다.










다음으로,

하얀색 껍떼기를 벗겨 내셧으면 이제 하단에 보이는 "주황색 화살표"를 주목해줍니다.

저 화살표부분을 잡고 스티커를 삥~글~ 떼어주시면 케이스 상단의 투명한 부분이 들립니다.

테이프도 뜯어버리고 윗퉁을 제거하셨다면, 이제.. 드디어!!




내부 구성품입니다. 상단부 부터 아이폰 5C 본체, Hello.(?), 메뉴얼, 이어팟, 충전기, 

라이트닝 케이블이 담겨 있습니다.



자, 이제 본체를 보면, 상단부, 하단부와 받침 케이스에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액정과 동시에 붙어있는 필름인데 제거를 해줘야 본체를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하단 사진 2장을 자세히 보시면 스티커 제거를 위해 돌출된 부분이 있습니다.






기기를 받침 케이스로부터 분리 했습니다. 이제 기기를 자세히 보도록 할까요?




처음 사진은 상단부입니다. 슬립/전원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번 사진은 좌측부입니다. 진도/벨 전환 버튼과 볼륨 상/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버튼까지 색상을 통일시켜둬서 일체감이 느껴지네요.



이번 사진은 우측부입니다. 우측부에는 나노유심 트레이만 배치되어있습니다.

실제 유심 트레이도 트레이 돌출을 위한 핀이 있어야 열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손에 쥔채로 무슨짓을 해도 열리거나 걸리적거리지 않습니다. (열리면.. 불량당첨^^)

(아이폰 5, 5S도 동일한 트레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하단부입니다. 음.. 라이트닝 포트와 마이크, 스피커 그리고 3.5파이 

이어폰 잭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솔직히 5C를 보급형 취급하는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5C는 나름의 매력을 지닌 녀석입니다. 어디가서도 밀리지 않... (지문인식에 밀릴지도.. 카메라에 밀릴지도..)는 강점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를테면 케이스도 없이 칼라풀한 아이폰을 연출할 수 있음은 물론, 후면이 둥그스름한 플라스틱이라 이전 아이폰 3GS때 느껴졌던 (또는 아이팟 터치) 그립감.. 아니 그 이상이라고 표현해도 이상이 없을 정도입니다.


아무튼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아이폰 5C 수령 및 개봉기 - PART 1. IPhone 5C 소개

아이폰 5C 수령 및 개봉기 PART 2. 수령 및 개봉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샤이닝론



오랫만의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MY I STORY 카테코리가 새로 생김과 동시에 얼마전 수령한 저의 새 스마트폰, 새 가족! 아이폰 5C 수령기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우선, Apple I-Phone 5C에 대해서 조~금만 알아보고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아이폰 5C는,

Colorful  아이폰으로서의 첫 도전이라고 할까요? 그런 느낌입니다. 무튼,

아이폰 5C는 기존 아이폰 5 생산대비 단가가 높아서 기존의 아이폰 5를 과감히 단종시켜버리고 만들어 낸 새로운 라인업입니다. 기존 아이폰 5와 새로 나온 5S의 후면이 알루미늄인데 반해 5C는 폴리카보네이트 (쉽게말해서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기스가 걱정..입니다.


이외 스펙부분을 잠시만 살펴보면 AP는 기존 아이폰 5와 동일한 APPLE A6 AP를 사용합니다. 램도 1GB LPDDR2를 장착하였습니다. 사실상 아이폰 5와 "심장"은 같다라고 보아도 무관하지 싶습니다. 그렇지만, 5보다 조금 향상된 베터리타임 그리고 아주-조금 향상된 카메라 그리고 무엇보다 

애플이 새롭게 시도한 컬러풀한 아이폰이라는 점! 


그리고 5C는 보급형 기종이라고 알려져 있죠.

C를 Colorful로 해석해도 되지만 Cheap이라 해석되어도 무관하다 생각됩니다. 이유는 기존 5라인업에서는 없었던 8GB 용량이 5C에서는 출시었을 뿐만 아니라 제조 단가를 절감하기 위해 후면을 플라스틱으로 제조했다는 점 등등.. 이외에도 갖가지 이유들이 있다고 하네요.


총 5가지 색상 좌로부터 그린, 블루, 옐로, 핑크, 화이트입니다.




다음은 2013년 12월달 성별별 아이폰 5C 색상 선호도입니다. (미국, 유럽국가)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그린 > 핑크 > 옐로우 > 블루 > 화이트 순으로 선호가 갈라집니다. 

물론, 평균적인 수치이니 개인차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전면부를 올~ 블랙으로 했다는것, 소비자들 의견은 전면부를 아이폰 5 화이트 컬러처럼 하얗게 했으면 어땟을까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만들어본 아이폰 5C 옐로우-화이트버전입니다. 어떤가요?

음 개인적으론 전면부 색상은 화이트도 나름 괜찮은 거 같습니다. 허허 직접 볼 수가 없으니 말이죠 어쩔 수 없는부분이지만 가상으로나마 허허..


우선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내용, 잘못된 내용, 추가했으면 좋겠다 하는 의견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진짜 수령기에 대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아이폰 5C 수령 및 개봉기 - PART 1. IPhone 5C 소개

아이폰 5C 수령 및 개봉기 - PART 2. 수령 및 개봉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샤이닝론


오랜만의 재대로된 포스팅이네요. 근간에 안타까운 일로 인해서 포스팅을 계속 미루어 오다가 오늘 다시 마음을 다잡고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바로바로.. "바다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선적으로 바다드로이드 프로젝트가 무엇이냐?

바다드로이드 프로젝트는 오래전부터 xda-developer 개발진과 안드로이드 및 리눅스 커널 연구진이 개발을 진행해오던 프로젝트입니다. 쉽게 풀자면, 바다 OS 기반인 장치에 안드로이드를 얹어서 실사용이 가능할 정도까지 만들겠다는 프로젝트입니다.


사설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오늘 다루어 볼 바다드로이드 프로젝트는 "Zendrokat"입니다. 최근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젝트이며 현재 3G와 Wi-Fi를 지원하며 실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개발이 이루어진 상태라고 하네요 ^^ 

(사실 필자는 3G 통화/메세지 기능만 확인했습니다. 

MMS/데이터 네트워크는 엑세스 포인트 문제인거 같은데 해결이 안되더군요.)


(본 포스팅에 대한 모든 권리는 ZenDroKat의 개발자에게 있으며 

                                                   개발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경고!

해당 포스트를 따라하다가 기기가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 내용과 상관없이 모든 기기의 오작동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오작동시 복구가 불가능 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한번 더 생각하고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1. 준비물

더보기


2. 파일 세팅

더보기


3. 폰 다운로딩

더보기


4. 설치전 바다 OS 제거 및 설정과정

더보기


5. ZenDroKat 설치

더보기


여기까지 설치과정이었습니다.

혹시 설치간 문제가 있으신분은 댓글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언제해드릴지는 모름(?)니다.

+Plus 혹시 오타/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P.S.

포스팅이 상당히 늦어졌네요. 쓸려고 준비한건 4월 말정도였는데 차일피일 이일저일 처리하다 보니까 이제서야 쓰게 되었네요. 뭐 지금 바다 OS 사용자.. 혹시 있나요? 허허

저도 이제 Vu를 쓰고있습니다. 도저히 뭐랄까 시대에 뒤쳐진달까? 안되겠더군요..

무튼!! 허접하디 허접한 포스팅 읽어주시는 몇분에게 심심한 감사를 표하며.. bYE!


/2014.06.02 23:50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2014.06.15 21:25

업로드 완료되었는데 링크올리는 걸 잊고있었네요.

다운로드 링크 (MediaFire™)

테마 제거된 버전입니다. 


/2014.07.13 15:45

zImage파일도 함께 첨부합니다.


zImage_NAND


zImage_SD



/2014.07.18 14:10

댓글 남겨주신 부분에 대해 추가로 포스트 수정했습니다.

첨가 : 4. 설치전 바다 OS 제거 및 설정과정 

첨가 : ZenDroKat 추가 문의는 링크(ZenDroKat 채팅) 또는 댓글 남겨주세요.

원문 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샤이닝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