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My Blogging

[Blogging] Mixsh 서비스 종료!


믹시가 2014년 9월 30일 부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다네요. 여지껏 Mix-Up을 눌러주신 모든 분들께 우선 감사드립니다. 사실.. 누를만한 글이 없었.. 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눌러주셨더라구요.

매우매우 감사하고 여태까지 서비스해준 믹시에도 감사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믹시에 대해 소개를 조금이나마 드리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What is mixsh?

믹시는 메타블로그 서비스라고 불리는 블로깅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메타블로그 서비스가 무엇이냐? 

다양한 블로그의 포스팅을 한곳에 수집해 주는 블로깅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아이폰 5C 수령기를 작성하시는 분들 많~고 많~죠 하지만, 블로그의 포스트가 검색되는 포털이 한정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믹시에 포스트를 발행하게 되면 믹시에 수집되어진 포스트에 대해서는 포털에 제한없이 다양한 검색 포탈을 통해 유입이 가능합니다.

즉, 결론적으로 많은 블로그 유입을 유도할 수 있게되는거죠!


WHY?

믹시가 왜 서비스를 종료하는가? 는 어찌보면 주된 포탈 사이트로 꼽이는 네이버와 다음의 메타 검색기능이 날로 갈수록 지능화되고 업그레이드되어감에 따라 당연한 수순이라고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안타까운것은 좋은 글들이 Mix-up되어 걸러지는 효과는 볼 수가 없다는 점이겠지요.

Mix-up과 유사한 기능을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선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아쉬움이 남는 점이라고 보이네요.


믹시의 서비스 종료는 아쉬운 사실이지만 또한 시대에 변화에 따라 예측되어왔던 일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믹시를 사용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2014년 9월 1일 ~ 2014년 9월 30일까지 믹시와 관련된 도구, 위젯들을 삭제하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