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My Design

[Blog Design] 블로그 스킨 제작 / 적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디자인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몇몇 주기적으로 찾아주시는 분들 생각에 오래된 이미지를 벗고 심플하고 단순한 2단 스킨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아직 제작이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굳이 버전을 붙이자면자면.. V.0.3.6정도? (Meaning, 36% complete)

우선적으로 추가된 부분은 상단부의 검색창과 기능성 메뉴가 추가된 헤더부입니다.

해당부분은 Readiz (링크)님의 FastBoot스킨에서 착안해서 제작하게 되었고 아직 창크기에 대응해서 메뉴 위치를 다른곳으로 옮긴다거나 전체적인 헤더부 레이아웃 작업이 깔끔하게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글을 읽는 포스트부분은 하.. 이전 스킨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기도 하고 댓글/트랙백 창은 여전히 수정이 필요해 보이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이미지가 않나온다던가, 비밀댓글 영역의 글자색 부조화 등등) 포스트영역 크기 조정도 필요해 보이구요. 결론적으로 아직 산넘어 산이라는거..


사이드바.. 아직 완성도 20% 정도? 의.. 허접해 보이기에 극을 달리는 부분이라고 보이네요. (사실 헤더나 댓글영역도 마찬가지지만)


푸터는 꾸미려고 시도는 해보았지만.. 처절하게 실패 여기서 HTML과 CSS 공부가 많이 필요함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다른 부분은 기존에 틀이 짜여져 있어서 수정이 쉬웠습니다만 푸터부분은 기초적인 틀 없이 자체적으로 제작하려니 힘이 달리네요..


아무튼 스킨 제작에 사용되었던 소스들에 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첫번째로 전체적인 배경에 쓰였던 패턴 소스입니다.

(사이트 링크)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패턴 소스가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깔끔한 옅은색 위주의 패턴부터 짙은색 위주의 패턴까지 다양한 패턴들이 많으니 사용영역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제가 사용한 패턴은 "Sativa"입니다.)

->스킨 최종본에서는 패턴이 변경될 수도 있지만 올려봅니다.


두번째로는 저를 힘들게 했던 각종 버튼과 메뉴에 쓰인 아이콘들입니다.

(사이트 링크) 제가 사용한 아이콘은 Vectory Mini라는 이름의 아이콘 세트이구요. 무료로 배포되는 아이콘이라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외에도 사이트에서 으마으마하게 많은 아이콘을 얻으실 수 있어요 ^^


하단 파일링크는 이번 블로그 디자인에 사용중인 아이콘 세트입니다. 

저작권상 문제가 있다면 항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vectory_mini.zip


그리고 현재 편집 및 제작중인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