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My Design

[Naver 캠페인 - 한글 한글 아름답게!] 한글 문서 서식 나눔

※ 본 저작물의 저작자는 Naver이며 저작권자 요청에 의해 포스트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한글 가꾸기(?) 캠페인입니다. 네이버의 한글 캠페인은 애플의 맥 OS나 크롬 OS의 글꼴에서 선정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전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도 포스팅을 할 때 만큼은 왠만하면 표준 한글을 준수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쉽지 않네요.. 무튼 잡소리는 그만두고 시작해 보도록 합시다.

이번에 "한글 한글 아름답게"에서 배포될 것은 '문서 서식'입니다. 대학생이라면 모두들 "레포트"를 잔뜩 준비하시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필자 역시 마찬가지구요) 처음 대학에 입학하고 레포트를 받으면 '표지'라던지 '양식' 때문에 상당히 고민을 가집니다. 또, 레포트가 꼭 "문서"이지만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학과에서 프리젠테이션이란 빠질 수 없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이전부터 발표 수업이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ppt 준비는 거의 필수적인 항목이 되어버렸지요. 이번에 배포되는 프리젠테이션 문서 서식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다방면에서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필자역시 대학생이라 대학생 위주의 글을 작성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외에 "공지문" "연말 결산표" "포스터" 등 다양한 서식들이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이 직장인들에게 필수조건으로 꼽히는 만큼 각종 "포트폴리오"나 "기획안" 서식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 더이상 글로 설명드려 봐야 도움이 안되겠지요. 직접 가서 살펴보시고 원하는 서식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 또한 본 서식은 네이버 "나눔 글꼴"과 가장 잘 어울린다는거~ 잊지마시구요.

해당 링크
[네이버 "아름다운 한글문서"]
[네이버 "나눔 글꼴"]

많은 도움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