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 THE SMART (Mobile)/New SMART

[BE THE SMART] [New LTE] Optimus Vu: 출시


지난 MWC 2012에서 공개되었던 옵티머스 Vu:가 오늘 SKT와 LG U+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G에서 LTE와 함께 한창 띄우고 있는 LG Tag+입니다.
LG Tag+는 NFC 태그의 응용작으로 NFC 기능이 탑재된 LG 스마트폰에 거의 다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옵티머스 LTE 태그나 3D Cube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G Tag+ 기능으로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기능들을 NFC 태그에 저장해 태그를 통해 바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으로는 "수면 모드", "자동차 모드", "오피스 모드" 을 지원하고 사용자 개인에 맞게 거의 무제한(?)으로 재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디스플레이 계의 황금비, 4:3 비율의 화면비입니다.


아마 큰 화면과 S-Pen의 갤럭시 노트 여파가 컸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LG에서도 5"의 4:3비율 디스플레이를 내놓았는데 조금 잡기 어중간한 크기가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일반 스마트폰보다 넓어진 가로비를 통해 "보기 편하다"는 장점을 살린 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이야기이므로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역시 밝기가 되겠습니다. 현재 LTE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밝은 650nit의 밝기를 가졌습니다. 넓은 화면에 이정도의 밝기면 크기와 선명도를 모두 확보한 것이나 다름이 없는 것이지요.

갤럭시 노트 저리가! Quick Memo 버튼
상당히 참신한 기능이고 또 유용한 기능일 듯 싶습니다. '통화, 메세지 어떤 상황에서도 바로 메모가 가능하다면 어떨까' 라는 상상을 종종 하곤 했었는데 아마 이 기능이 그런 상상속에서 나온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아마 누구나 한번 쯤은 통화중에 무엇을 받아쓴 적이 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 그럴 때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급한 상황에서 받아쓸 게 없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도 될 듯 싶습니다.

7 Freedom
옵티머스 기종에 들어가는 7가지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미 위에서 LG Tag+를 설명드렸는데 이도 역시 7 Freedom 중에 하나의 기능입니다. 이외에 기능에는 백업/복원 (카톡이나 기타 어플리케이션 기록과 각종 히스토리를 메모리카드로 백업 및 복원)과 절전모드 (사용 상황에 따라 베터리 사용량 절약)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뭐 하나 더 추가하자면 다양한 코덱을 지원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탑재된 기능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기능이 아닌것도 있지만.. 아무튼 그럼 공식적으로 올라온 스펙을 보도록 합시다.


딱히 굳이 스펙을 올린 이유는 없지만 한번 살펴봅시다. 우선 OS는 진저브레드 (And-2.3)이 탑재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칩셋은 SKT와 LG U+가 각각 다르긴 하지만 모두 퀄컴의 스냅드래곤이고 뚜렷한 성능상 차이는 보기 힘들 듯 보입니다. 메모리는 동일하게 1GB (RAM)을 장착했으며 베터리는 2080mAh라고 나와있습니다. LG 자사 테스트 결과도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 보이며, 비디오 코덱은 대다수의 코덱을 모두 지원할 듯 보입니다. 특히 1080p 동영상의 녹화/재생 역시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옵티머스 뷰의 출고가는 999,000\으로 알려져 있으며 갤럭시 노트와 같은 가격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