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제작했던 스킨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솔직히 약간 실망하신분들도 있으리라 생각은 드는데 첫작 치고는 괜찮다는 생각도 듭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건 아니지만 제 블로그엔 처음 적용시켜 보는 스킨이라 적용할 때 문제점도 있었고.. 무튼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킨 레이아웃 //
스킨에서의 레이아웃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레이아웃에 따라 사이드바 내의 메뉴 구성과 배경 이미지의 배치가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초기 레이아웃을 사이드바 양단으로 구성해 봤는데 이상해서 결국엔 한쪽 사이드바로 바꾸었습니다. 훨씬 괜찮더군요 후후.. 레이아웃을 대충 구성하고 나면 이제..
블로그 스킨 레이아웃 가이드 : [BLOG*SUSPECT]

//배경 이미지//

배경 이미지를 넣어야 하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배경 이미지를 너무 산만하게 하면 글의 집중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몇몇 스킨들은 헤더(대문) 이미지만으로 배경을 꾸미기도 합니다. 저 역시 헤더 이미지로 대문을 꾸미고 나머지 배경은 패턴을 적용시켰습니다. 패턴은 무료 포토샵 리소스 사이트를 통해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패턴 구한다고 알아본 사이트들입니다.

더보기

//클라우드 메뉴//
다음으로는 오른쪽에 붙어있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이부분은 원래 처음 구상때는 빠져있었었는데 바다 카페 회원분들이 많이 오셔서 그에 관한 링크들을 넣으려고 제작한 부분입니다. 그외 다른 링크들도 추가할 예정이구요.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제작된 메뉴이고 출처는 [KIRINYAGA] 입니다.

//그외에//
다른 사이드바 메뉴 및 소스들은 직접 제작한 것들입니다. 사실 어바웃 디자인이라고 하기도 무안한 허접한 디자인이지만 블로그에 대한 애착심이 그만큼 크기에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스킨 버전은.. 한.. 0.7.8 정도인 것 같고 1.0.0이 되면 배포를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헤더 이미지 제거 후) 누가 받아갈지는 의문이지만 말이죠.. ㅋㅋ 무튼 여기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샤이닝론